​​ 수면중 코골이, 코막힘으로 인한 수면장애 -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사용후기

수면중 코골이, 코막힘으로 인한 수면장애 -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사용후기

저의 경우에 오래된 비염과 약간의 비만으로 인해 수면중 거의 항상 코막힘 증상이 있었습니다. 코골이는 당연히 따라왔을 것이고 수면무호흡증도 있었을 것입니다.

나잘후레쉬 의료용 코 세정기와 분말을 3일정도 사용해 본 결과 사용에 대한 부담은 적고 효과는 만족할 만 했습니다.

이비인후과를 여러번 다녀봤는데 대부분은 그때뿐이고 효과가 없더군요.

비염에 뿌리는 여러 종류의 비염용 분무약도 처방받아서 이것저것 해봤는데 그것 역시 그때분이고 왠지 점점 더 약의 사용으로 내성이 생기고 더 심해지는 느낌만 있었습니다.

나잘후레쉬는 그냥 소금물이니깐 하루 한번 또는 두번 양치한다 생각하시고 하면 부담이 없이 부작용도 없이 좋습니다.

뭐 협찬받고 그렇게 블로그 포스팅하는거 양심걸고 절대 아닙니다.

이상민이 사용했다고 해서 쿠팡에서 유심히 살펴봤는데 가성비도 좋고 의료용으로 출시된 거고 후기들도 좋은 편이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구입한 내용물은 나잘후레쉬 의료용 세정기 본체, 나잘후레쉬 리필용 분말 60팩 이렇게 두개입니다.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분말 구입

 

세척기와 분말 60개 모두 합해서 1만 5천냥 가량이니 품질대기 가격을 볼 때 단연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도 가성비지만 세척기의 구조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성품들이 대부분 그냥 밋밋한 일자구조이거나 약간의 곡선만 준 변형된 일자구조 정도에 그친반면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의 구조는 3단계로 분리 세척이 가능한 낚시바늘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을 세워놓았을때 바닥에 해당하는 부분에 주입 또는 정지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달려있어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쿠팡에서 제품을 주문하고 받아보니 본체박스안에 시제품으로 분말이 두개 들어 있었습니다.

본체만 구입하는 사람들을 위해 분말 두개를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입하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본체와 분말 서비스 2개

 

리필용 분말 포장박스에는 사용해야 하는 물의 상태에 관하여 정제수 또는 증류수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귀차니즘이 좀 있는 편이라 증류수말고 정제수 즉, 필터를 거치는 정수기 물을 사용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코 세척수로는 미온수가 적당하다는 말이 가장 많아 7할은 정수기의 냉수를 담고 3할 정도는 정수기에 끓여진 물을 섞었습니다.

한쪽코에 주입하고 다른 코로 물을 빼내고 반정도(150ml) 사용하고 나면 다시 반대편 코로 주입하는 방식은 다들 아실듯 하여 생략합니다.

 

조립된 나잘후레쉬 코 세척기 의료용

 

아쉬운 점을 구지 말하라면 코세척을 하고 난뒤 용기 분리 세척후 보관할 전용 거치대도 저렴한 가격으로 함께 판매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래에서는 나잘후레쉬 의료용 세정기의 제조사에서 밝히는 주의사항입니다.

1.  반드시 나잘후레쉬 전용용기를 사용하십시오. 타 용기를 사용할 경우 농도가 맞지 않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코세정액을 만들기 위한 용수로는 오염이 없는 정제수나 수돗물의 경우 끓여서(또는 증류수) 식힌 후 사용하십시오.

3. 나잘후레쉬 분말은 1회용이며 개봉된 분말과 제조된 세정액은 즉시 전량을 사용하시고 용량은 나누어 사용하거나 타인과 공동사용하지 마십시오.

4. 본 제품은 코세정용이므로 기타 용도(식용 등)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5. 코 세정시 반드시 용기 용량에 맞는 전용 분말을 사용하십시오(0.9% 생리식염수 농도).

6. 환자의 연령, 비강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압력을 선택하여 사용하십시오.

7. 중이염등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후 사용하십시오.

8. 아동의 경우 보호자의 지도하에 사용하십시오.

9. 감염 예방을 위해 가급적 타인과 공동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10. 사용후 깨끗이 세척하여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사용한지 3~4일 지난 지금 잠잘때 코막힘 증상이 심해서 두세시간마다 잠에서 깨곤 했는데 그런 증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당연히 입벌리고 자던 상태에서 지금은 입닫고 코로 숨쉬면서 자고 있습니다.

가성비(1만5천원에 세정기와 분말 60PCS 세트) 로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도 편리해서 매일 사용해야 한다는 거부감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코막힘이나 비염,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등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한번 시도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절대 블로그 협찬 그런거 아닙니다.

수면중 코막힘의 고통을 잘 알기에 포스팅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