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을 위한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을 위한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야외 등산, 운동 또는 직업 특성상 야외에서 하는 시간이 많은 분들에게는 미세먼지 농도가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물론 앱을 깔아서 자주자주 상황을 주시할 수는 있지만 미세먼지 농도 체크를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알림 서비스는 이전의 민원24 서비스가 정부24 서비스로 개편되면서 정부 서비스 항목중의 하나로 자리잡은 서비스입니다.

담당기관은 에어코리아 입니다.

한국 환경공단에서는 2004년 4월부터 전국의 대기오염측정망에서 측정되는 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오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도 자료를 수집·관리하는 국가대기오염정보관리시스템(NAMIS)을 구축하여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등 행정기관에서 대기환경정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2005년 12월 28일에 “에어코리아” 라는 이름으로 전국실시간대기오염도공개홈페이지(www.airkorea.or.kr)라는 이름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현재까지 실시간 대기오염자료, 황사나 오존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알림 서비스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미세먼지 예보 등급이 "나쁨" 이상일 경우에만 서비스가 제공-
- 2년 마다 재등록 하여 서비스를 제공
- 예보는 05시, 11시,17시,23시에 발표되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 05시 예보는 07시에 전송
- 미세먼지 예보알림 서비스는 카카오알림톡으로 우선 제공되며,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는 SMS 또는 MMS로 수신

 

 

아래에서는 미세먼지 예보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에 관하여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1. 에어코리아 접속

2. 고객지원 탭 -> 문자 서비스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신청

 

3. 본인정보 입력, 수신시간 설정 및 약관 동의

4. 신청완료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신청탭의 바로 옆에 있는 서비스 해지탭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언제라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해지 신청

 

이상으로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미세먼지 예보 알림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