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 청소년 카드, 토스 카드에 현금 입금하는 방법

토스 청소년 카드, 토스 카드에 현금 입금하는 방법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청소년용 선불카드인 토스 유스 카드는 타행 ATM기를 통한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다소 번거롭지만 다른 성인 가족의 토스 카드에 입금한 다음 해당 금액을 토스 앱을 통해 입금받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아래에서는 일반 체크카드의 기능을 가진 성인용 토스 카드를 이용해 타행 ATM 기기에서 현금을 토스카드로 입금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의 강력한 장점이 모든 수수료 무료 토스 부담의 원칙으로 인해 설사 ATM 기기에서 수수료가 표시된다 하더라도 토스계좌로 입금 시점에서는 수수료가 면제된 모든 금액이 입금되게 됩니다. 타행 ATM 기기에서 토스 뱅크로 현금을 입금하기 위해 누르는 순간 휴대폰에 아래와 같은 문자가 옵니다. 문자의 의미는 모든 수수료는 토스가 부담합니다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는 토스뱅크에서 발급된 토스 카드를 가지고 주변의 은행 ATM 기기로 가서 작업한 과정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일반 편의점에 비치된 ATM 기기들 역시 다소 수수료가 비싸게 보일 수 있지만 이 역시 은행권 ATM 기기에서 입금하는 경우와 동일하게 토스 카드 계좌에 무통장 입금이 되며 화면상 표시되는 모든 수수료는 토스에서 부담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업해 주시면 되며, 이런 순서는 타행 카드를 이용해 타행 ATM 기기에서 현금 입금하는 모든 경우에 해당합니다.

 

1. ATM 기기에 토스카드를 넣은 다음 입금/무통장 입금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타행카드 현금입금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현금 입금하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적어 줍니다.

 

 

 

4. 현금 입금하려고 하는 계좌 등의 내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수수료가 표시되는데 이 수수료 금액은 실제 입금 시 토스에서 보전해주기 때문에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는 금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입금할 현금을 ATM 기기에 넣습니다. 이후 화면에서 입금하고자 투입한 금액이 화면에 나타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준 다음 과정 종료 후 카드를 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입금의 전과정에서 나타나는 수수료는 실제 토스 입금 과정에서 모든 금액이 그대로 복원되므로 ATM 기기상에 나타나는 수수료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토스카드에 현금을 입금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모든 체크카드들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아무 ATM 기기에라도 가셔서 현금 입금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토스 카드가 아니라면 수수료가 대부분 실제로 부과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